포도스피킹 영어 Level 3 단계 예습 하기
포도스피킹 영어 본격적인 대화가 시작하는 Level 3 단계입니다.
처음에 대화문이 아닌 본문만 나와있어서, 리딩수업처럼 진행될까 봐 망설였는데, Level 2 단계는 대화문으로만 대화를 했다면, Level 3 단계는 지문의 글을 읽은 것을 중심으로 제 생각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기본 지식이 있어야 많은 대화가 가능할 것 같아서, Level 3 단계는 기본으로 2회 이상 수업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습하면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는 ‘단어’ 파트의 선생님 강의뿐이어서, 다른 것은 혼자 공부하고 있습니다. 예습할 때는 본문과 문법 부분도 유용하니 꼭 모두 읽어보고 수업에 참여하면 좋습니다.
Level 3 단계 선생님과의 수업 진행방법은..
1 페이지의 타이틀 읽어보라고 하고 시작합니다.
2,3 페이지의 단어를 모두 읽어 보고 몇 가지 단어로 문장 만들기를 해봅니다. (랜덤입니다.)
4 페이지는 읽어보았냐고 물어만 보고 읽었다고 하면 바로 넘어갑니다.
5 페이지에서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두 가지 모두 해보았는데, 둘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선생님 스타일에 따라 꼼꼼하게 문장 수정해 주시는 분, 말을 많이 하고 몇 문장만 체크해서 수정해 주시는 분, 두세 가지 질문으로만 정리해 주시는 분, 등등
6페이지!! 이번 레벨 수업의 꽃!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지식이 있어야 대화가 편합니다. 그래서 미리 본문 내용을 중심으로 검색해서 지식을 확장해야 합니다. 예습 부분에서는 페이지 6의 질문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번 수업하고 질문 부분을 다시 한번 찾아보면서 수업을 반복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7페이지는 인사페이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