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4 _ Lesson 3 No Meet, Please
Title: No Meet, Please
Mission:
1. 채식주의에 대한 지문을 읽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요.
2. 부사절 접속사(though, because)가 쓰인 구문을 읽고 올바르게 해석할 수 있어요.
3. 영어로 그래프를 읽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Check list:
1. 채식주의자와 비건주의자의 차이점을 말해보세요.
2. 'Though vegetrarianism and veganism used to be considered a bit weird, they have now become mainstream.'에서 because의 뜻을 말해보세요.
3. 영어로 'x축, y축, 증가하다, 하락하다'에 해당하는 단어를 각각 영어로 말해보세요.
[Grammar]
1. It seems (that) 주어 + 동사
동작이나 상태에 대한 추측 또는 불확실한 단정을 나타낼 때, It seems 다음에 that 절이 와서 '~인 것 가타'라는 뜻으로 쓰인다.
It seems there are always diet fads coming in and out of style.
[Discussion]
Q:
A:
1. 네 채식주의자 식단을 시도해 본 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서입니다. 한국에서는 요즘 POKE BOWL이 유행입니다. 나는 현미밥에 아보카도, 샐러드, 두부, 콩 등을 섞어서 먹는 것이 맛있습니다. 식사 후 나의 위장이 편하고 좋습니다.
2. 한국의 채식주의는 오래된 전통음식에도 많이 있습니다. 비빔밥은 밥에 각종 나물을 넣고, 고추장이나 된장, 간장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는 전통 한국 요리입니다.
3. 저는 채식주의자나 비건 라이프에는 전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육류 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온실가스를 방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5. 나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지만 요즘 점심에 외출을 하게 되면 채식위주로 먹고 있습니다. 야채샌드위치나 포케를 먹고 있습니다.
6. 식물성 식단에 대한 블로그를 본 적이 있습니다만, 난 그냥 간단하게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아서 특별히 팔로우하지는 않았습니다.
7. 전통 한국 요리는 채식주의에 좋은 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의 기본 식사는 채식에서 시작합니다.
8. 한국의 채식주의자들이 가장 직면한 어려움은 다양한 채식 식당이 준비되어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최근 포케나 밀랩, 등 채식을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있기는 하지만 한정적입니다. 많은 식당에서 채식을 위한 메뉴가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