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스피킹 Level 4 단계 예습 하기
Level 4 단계는 Level 3 단계에 이어 비슷한 느낌입니다만, 지문이 조금 더 길어졌습니다.
Level 3 단계를 2회씩 수업하면서 재미있는 주제는 재미있었지만, 지루한 주제는 2회 하고 싶지 않아서 1회만 하고 지나간 것도 있었습니다.
Level 4 단계 선생님과의 수업 진행방법은 Level 3 단계와 동일합니다.
1 페이지의 타이틀 읽어보라고 하고 시작합니다.
2, 3 페이지의 단어를 모두 읽어 보고 몇 가지 단어로 문장 만들기를 해봅니다. (랜덤입니다. Level 3 하면서 단어가 어려워서 예습할 때 미리 문장을 만들어보니 조금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예습시간이 넉넉하지 않으면 문장 만들기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학 됩니다.)
4 페이지는 읽어보았냐고 물어만 보고 읽었다고 대부분의 선생님은 바로 넘어갑니다. (한 번은 문장을 읽어보라고 하는 선생님도 있었습니다.)
5 페이지는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두 가지 모두 해보았는데, 둘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냥 MIX부탁한다고 하고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6페이지!! Level 3, Level 4 단계 수업의 꽃!입니다. Level 3 단계 처럼 본문을 읽고 관련된 기사나 책을 읽어보면서 배경지식을 쌓아 놓으면 대화하기가 쉽습니다. 이번 Level 4 단계 예습 파일에는 6페이지의 질문이 없습니다. 수업하고 아쉬우면 한번 수업하고 질문 부분을 다시 한번 찾아서 생각해 보고 수업을 반복해서 해보면 좋습니다.
7 페이지는 그냥 인사페이지입니다.
Start 1, 2 / Level 1, 2 / Level 3, 4 이렇게 비슷한 느낌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